-
아이가 있는 집은 여름휴가 시즌을 맞아 물놀이를 많이 생각할 텐데요. 저 역시 7살 아이가 있어서 여름이면 항상 다녀오는 가성비 좋은 물놀이 장소가 있어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추천장소는 고창 게르마늄 온천 '석정 휴스파'입니다.
고창온천이라고도 불리는 석정 휴스파 후기를 다녀오자마자 상세히 담았습니다. 자주 가는 만큼 석정온천 요금, 고창맛집 등 꼭 필요한 정보를 솔직히 담았습니다. 이제 당신과 당신 가족은 물놀이 장소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창 석정온천 휴스파 후기
고창 석정온천에 자주 가는 이유는 확실히 타 스파와 비교하여 가성비가 좋기 때문입니다. 규모는 작지만 초등학생 정도 아이들이 놀기에 좋고, 사람도 많이 붐비지 않습니다. 그리고 고창온천은 천연 게르마늄 온천 효능이 뛰어나 신진대사 활성화, 노화방지, 고혈압, 당뇨병, 신경통 효능 등 건강에도 좋아 어른들에게도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 그런데 솔직히 저는 게르마늄 효능은 잘 모르겠고 실내스파에 마사지 기구가 많고, 붐비지도 않아서 마음껏 마사지할 수 있는 것이 좋았습니다.
또한 전에는 실내만 건식사우나가 있었는데 이번에 갔더니 실외스파에도 건식사우나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우나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찜질방을 찾는 분들은 고창찜질방까지 갈 필요 없이, 여기서 사우나를 즐기면 되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홍삼탕, 복분자탕, 사과탕이 야외스파에 있어서 자연 속에서 스파를 즐기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어린아이를 데리고 온 가족은 실내스파와 야외스파에 있는 유아풀에서 아이와 놀면 되고, 큰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은 슬라이드 미끄럼틀과 성인풀에서 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아이와 함께 슬라이드 미끄럼틀을 탔는데요. 참고로 노란색 슬라이드가 훨씬 빠릅니다. 빠른 속도를 원하시면 노란색 슬라이드를 타고, 아이와 함께 천천히 내려가고 싶은 분들은 빨간색 슬라이드를 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딩글러(5분 5,000원)와 가라루파 발마사지(10분 5,000원)가 생겼어요.
특히 가라루파 발마사지는 생각보다 아이와 함께 많이 이용하시더라고요. 요금은 구명조끼 대여소에서 결재하면 됩니다.
제가 만족감이 높아서 장점만 말한 것 같은데, 단점을 뽑자면 야외스파의 경우 산과 함께 어우러져 있다 보니 복분자탕 등에 벌레가 둥둥 떠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조금 관리가 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리고 놀이기구가 슬라이드 미끄럼틀 정도만 있기 때문에 고학년 아이들 입장에서는 지루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외 부대시설로 식당, 카페, 매점이 있습니다. 가격은 극성수기를 감안하면 타 스파와 비교하여 식당은 저렴한 편이고, 매점은 비슷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외 스파에 카페가 새로 생겼더라고요. 그런데 가보지는 않아서 정확한 가격은 모르지만, 식당 옆 카페는 아메리카노가 4,500원 정도로 평균 가격정도 하였습니다.
석정온천 요금
우리 가족은 7살 아이 포함 총 3인 가족입니다. 그래서 극성수기(2024. 7. 20. ~ 2024. 8. 18.) 기준 개인당 34,000원 총 102,000원의 석정온천 요금 납부를 하고 입장하였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왜 극성수기인데 개인당 34,000원에 입장이 가능한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이유는 석정온천 요금 지역할인 20%를 받았기 때문입니다. 지역할인은 고창주민의 경우 35% 할인, '광주, 전북, 장성, 영광'에 살 경우 20%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절차는 석정온천 요금 납부 시 신분증만 제시하면 현장에서 확인 후 즉시 할인해 줍니다. 현재 저희는 광주에 살고 있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한 가지 웃긴 일화는 할인을 받기 위해 신분증을 제시했는데, 티켓 끊어주시는 분이 이 신분증을 왜 주는지 물어보는 겁니다. 의아한 마음에 신분증을 확인해 보니 광주로 된 저의 신분증이 아닌 전남으로 된 와이프 신분증을 드린 거였어요. 그래서 죄송하다고 하고 광주로 되어있는 제 신분증을 다시 드렸습니다. 혹시 모르니 신분증 제시 전 주소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석정온천 요금 할인 제도가 또 있습니다. 석정온천 휴스파 옆의 '힐링카운티 투숙객'은 숙박할인 25%, '장애인·경로우대·복지카드·국가유공자'는 복지할인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는 소인 요금으로 받지 않냐고 의아해하실 수 있는데요. '36개월 이상(36개월 생일 이후)부터는 1인 요금을 받고 있었습니다. 단,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하고 확인 서류는 '의료보험증 등 연령 확인 가능한 서류'가 있으면 됩니다.
한 가지 팁을 알려드리면 '16:00 이후 입장고객은 정상가 기준 50% 할인 적용(기타 중복할인 적용 불가)'되니 아이가 짧게 놀 경우 16:00 이후 입장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고창 석정온천 휴스파 입장방법
매년 1번씩은 가는 곳이다 보니 이제는 입장 자체도 자연스럽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일단 주차장이 넉넉하고 자리가 없을 경우 길에 주차해도 되니 주차는 편리합니다. 그리고 전에 왔을 때 석정온천 휴스파 옆에 공터가 있어서 주차장으로 이용 가능했는데, 이번에 가보니 호텔을 만들고 있더라고요.
주차를 끝마치고 입구에 도착하면 바로 매표소가 보일 거예요. 미리 예매를 해도 되지만 '할인지역에 거주하시는 분'은 예매를 하지 않고 현장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바로 할인해 주니, 굳이 예매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저희도 할인지역에 살다 보니 현장에서 바로 티켓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지역할인 등 할인혜택을 받지 못하는 분'은 현장구매 보다 '온라인 예매'가 더 저렴하니 예매를 하고, 고창온천에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표를 끊고 입장하면 바로 정면에 카운터가 있습니다. 그곳에 가서 매표소에서 준 티켓을 제시하면 신발장 키를 주는데요. 당신이 카운터를 바라보는 상황이라면 우측에 남녀 신발장이 함께 있습니다. 그리고 신발장 기준 우측에는 남자 탈의실, 좌측에는 여자 탈의실이 있는데요. 탈의실에 도착하여 옷을 갈아입은 후 사우나 쪽으로 가다 보면, 사우나 옆에 스파로 통하는 문이 있습니다. 그 문으로 입장하면 바로 실내스파로 연결됩니다.
그리고 5세부터는 성별이 다른 경우 탈의실 동반입장이 불가하고, 음식물 반입은 안됩니다. 허용 가능 음식은 물, 유아식, 환자식이고 입장 시 검사를 한다고 하는데, 저희가 입장할 때는 검사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들 물 외에 과자 같은 간식을 조금씩 가지고 왔더라고요. 사실 저희도 아이 먹을 과자 몇 개 가방에 챙겨서 들어가긴 했습니다.
또한 스파 입장 시 수영복, 수모, 아쿠아 슈즈는 필수입니다. 어른의 경우 수모 대신 모자를 써도 되고, 아쿠아슈즈는 없어도 제한하지 않았습니다. 단, 아이들은 수영복, 수모, 아쿠아 슈즈 외에 튜브 또는 구명조끼가 있어야 물속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만약 튜브 또는 구명조끼가 없을 경우, 실내스파 안 구명조끼 대여소(구명조끼 대여료 4,000원-반납 시 환불)에서 대여하면 됩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 가다 보니 짐도 많고 쉴 공간도 필요하실 거예요. 저희도 처음 갔을 때 한쪽에 짐을 나 두고 놀았는데, 점점 아이가 크다 보니 체력의 한계를 느끼게 되어 썬베드를 이용하기 시작했어요. 실내와 실외에 썬베드가 있는데 저는 여름에는 실내 썬베드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 썬베드 실내 이용요금: 비수기-10,000원, 성수기(5~6월, 9~10월)-20,000원, 극성수기(7~8월)-30,000원
▪️ 썬베드 실외 이용요금: 비수기-20,000원, 성수기(5~6월, 9~10월)-30,000원, 극성수기(7~8월)-40,000원
고창맛집 추천
고창 석정온천에서 놀고 나면 항상 배가 고파서 고창에서 밥을 먹고 집으로 오는데요. 사실 고창 지리도 잘 모르고 어디가 맛집인지 몰라서 우연히 한 식당이 보여 들어갔습니다. 그 식당에 들어간 이유는 주차된 차도 많고 아이가 먹기에 괜찮을 것 같아서 들어갔는데, 생각보다 가성비도 좋고 맛도 좋았습니다. 가게 상호명은 '태흥갈비'로 돼지갈비 1인분에 14,000원으로 가격도 적정하고, 된장국 및 미역줄기 등 밑반찬도 맛있었습니다.
돼지갈비는 어느 식당이든 기본 맛은 보통 하기 때문에 특출 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그래도 가격도 저렴하고 숯불에 굽다 보니 숯향과 함께 달달한 갈비 맛이 어우러져 아이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저는 돼지갈비도 맛있었지만 된장국이 시골된장국 맛이 나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두 번째 방문이지만 갈 때마다 사람도 많아 고창 숨은 맛집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차장도 넓고 고창온천 10분 거리밖에 안 되기 때문에 밥을 먹고 집으로 돌아가실 분들은 한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고창 게르마늄 온천 석정휴스파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아이가 어리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장소를 찾는다면 석정온천 가족탕에서 물놀이를 즐겨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고창 실버타운 옆에 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도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지도를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주 아이들 놀만한 곳 포충사 실제 후기 (0) 2024.11.05 전라도 사람 없는 계곡 영광 안골계곡 후기 (0) 2024.08.19 광주여행 가족여행 커플여행 강아지 산책까지! (0) 2024.06.09 광주여행 가볼만한 곳 장미축제 이곳에서! (0) 2024.05.28 황매산 국내여행 1박2일 여행지 추천 (0) 2024.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