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주여행하면 무등산, 음식, 광주예술의 전당 등 맛있는 음식과 예술이 생각나실 텐데요.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광주 서구 8경 중 하나인 풍암호수 공원입니다. 풍암호수 공원은 커플, 가족 남녀노소 누구나 잠시 쉬어가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저 역시도 풍암호수 공원을 자주 찾습니다. 매우 넓은 호수로 장미원, 산책로, 공연장 등 시설이 매우 잘 갖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을 통해 광주여행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풍암호수 공원에 대해 상세히 담았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새로운 여행 장소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광주여행 가볼 만한 곳
풍암호수 공원은 광주광역시 서구 8경 중 하나로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거대한 호수를 가운데 놓고 잘 갖추어진 산책로와 함께 우거진 나무들은 햇빛 속에서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거기에 봄이면 푸른 나무와 벚꽃, 여름이 다가오면 장미, 가을이면 예쁜 낙엽이 수를 놓는 곳이기도 합니다. 광주 지역주민들의 큰 사랑을 받는 풍암호수 공원은 밤에도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합니다.
그리고 걷다가 지칠 때면 쉴 수 있는 의자가 잘 갖추어져 있고 황톳길과 함께 푹신한 길을 만들어놓아 반려견과 산책, 달리기 등 하기에 완벽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여행을 가면 가장 불편한 것이 주차장입니다. 그런데 풍암호수에 오시는 분들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왜냐하면 풍암호수에는 넓은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고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풍암호수의 또 다른 볼거리는 장미원입니다. 굳이 고생하며 장미축제에 갈 필요 없을 정도로 다양한 종류의 장미가 아름답게 피어있고, 더운 한낮을 피해 저녁에 장미원에 방문해도 아름다운 장미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풍암호수에서는 작은 음악회가 매주 열립니다.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장미 속에서 작은 음악회의 연주를 듣고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흥얼거리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는 금당산이 있어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풍암호수와 장미원에 잠시 들렸다가 금당산 등산까지 함께 할 수 있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날씨가 너무 더울 경우 풍암호수 반대편에 위치한 스타벅스에서 잠시 쉬어가면 풍암호수의 아름다운 경관을 시원한 커피와 함께 관람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풍암호수 근처에 위치한 광주 축구전용구장에서 축구도 관람할 수 있으니 축구경기도 함께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치는 글
오늘은 광주여행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인 풍암호수 공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언제 방문해도 좋은 장소가 풍암호수 공원입니다. 여름에는 장미원에서 장미도 구경할 수 있고 밤에는 호수에 비친 멋진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풍암호수 공원과 가까운 거리에 포충사와 전평호수 공원 역시 여행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풍암호수에 들린다면 가까운 포충사 및 전편호수도 함께 가볼 것을 추천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여행 >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창 게르마늄 온천 석정 휴스파 후기 요금 등 총정리 (0) 2024.07.31 광주여행 가족여행 커플여행 강아지 산책까지! (0) 2024.06.09 황매산 국내여행 1박2일 여행지 추천 (0) 2024.05.16 1박 2일 여행지 추천 NEW 부산 어때? (0) 2024.04.25 1박 2일 여행지 추천 이 곳은 처음이지? (0) 2024.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