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 4. 25.

    by. 여행작가

    여행하기 좋은 날 어디로 여행을 떠나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커플은 커플 여행 갈 만한 곳을 찾고, 가족은 가족 여행 갈만한 곳을 찾지만 마땅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그래서 가족과 함께 가도 좋고 커플 여행으로도 좋은 1박 2일 여행지를 추천드리기 위해 준비하였습니다. 알찬 코스로 준비하였으니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1박 2일 여행지 추천 코스

    대게공원 ➡️ 장사해수욕장 ➡️ 삼사해상공원 ➡️ 강구항 ➡️ 영덕해맛이 공원 ➡️ 차유마을 ➡️ 축산항 ➡️ 고래불 해변

     

    대게공원

    7번 국도를 타고 포항에서 영덕으로 넘어가는 유천교를 건너면 왼쪽 도로변에 조성된 대게공원이 눈에 들어옵니다. 규모가 크진 않지만 국내 대게 조형물 중 가장 큰 대게누리 조형물이 있습니다. 대게누리 조형물 안으로 들어가면 트릭아트가 그려져 있어 기념촬영 장소로 많이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대게공원-영덕관광포털
    대개공원-영덕관광포털

     

    장사해수욕장

    시원하게 펼쳐진 모래사장, 우거진 소나무숲, 짙푸른 바다로 유명한 장사해수욕장은 900m의 긴 백사장을 자랑합니다. 바닷물이 깨끗하고 울창한 송림,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어 가족 피서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영덕군에서 직접 해수욕장을 운영하기 때문에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장사해수욕장-영덕관광포털
    장사해수욕장-영덕관광포털

     

    삼사해상공원

    삼사해상공원은 해맛이 축제로 유명한 곳입니다. 해맛이 축제뿐만 아니라  9m 높이의 인공폭포, 기둥분수와 연못, 망향탑, 천연 공작 매화석과 편의 시설이 있습니다. 특히 공원의 도로를 따라 걸으면 동해의 푸른 경관을 다양한 각도로 즐길 수 있고 빨간 등대가 예쁜 영덕 최고의 항구인 강구항도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삼사해상공원-한국관광공사
    삼사해상공원-한국관광공사

    강구항

    영덕 최고의 항구인 강구항은 동해안에서도 손꼽히는 미항입니다. 이곳에는 대게거리가 있는데 길이만도 3km에 이릅니다. 11월부터 이듬해 4~5월까지 대개철에는 전국에서 온 사람들로 거리가 붐빕니다. 강구항은 해변길 보다 강구항 뒤편의 고갯길을 추천드립니다. 산 언저리에서 또 다른 강구항을 느낄 수 있고 정상에 서면 끝없이 펼쳐진 아름다운 동해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강구항-한국관광공사
    강구항-한국관광공사

     

    영덕해맞이 공원

    영덕해맞이 공원에 가기 위해서 지나가는 강축해안도로는 동해 해안도로의 백미입니다. 7번 국도에서 동해 최고의 해안절경을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백사장과 절벽, 항구와 포구, 다양한 등대, 소박한 어촌까지 다양한 해안 경관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축해안도로를 따라가다 보면 영덕해맞이공원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영덕해맞이공원의 시그니처는 창포말등대입니다. 창포말등대는 대개 집게다리가 해를 드는 듯한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저녁이 되면 대게 형상의 조형물이 아름다운 색을 내뿜는 곳입니다.

     

    영덕해맞이-공원-한국관광공사
    영덕해맞이공원-한국관광공사

    차유마을

    영덕대개 원조 마을인 차유마을은 어촌체험을 해볼 수 있는 마을입니다. 또한 대개원조마을답게 대게를 선주에게 직접 구매해 그 자리에서 바로 조리해 먹을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대개철이면 영덕대개를 맛보기 위해 전국 미식가들이 모이고 어촌체험을 하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마을입니다.

     

    차유마을-한구관광공사
    차유마을-한국관광공사

     

    축산항

    영덕해맞이공원에서 축산항까지 오르락내리락 굴곡이 많아 해수면의 높낮이에 따라 해안을 볼 수 있는 재미가 있는 곳입니다. 고도가 낮은 곳을 지날 때 세찬 파도가 치면 차장에 파도의 흔적이 남고 언덕길을 올라가면 축산항과 죽도산 유원지를 볼 수 있습니다.

     

     

     

    축산항은 영덕 2대 항구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강구항과 같이 사람이 많이 붐비지 않아 어촌 그대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축산항-한국관광공사
    축산항-한국관광공사

     

    고래불해변

    고래불해변의 시초는 고려 후기 목은 이색이 상대산에 올라 병곡 앞바다를 보는 중 고래가 분수를 뿜으며 노는 모습을 보고 지은 명칭입니다. 여기에서 '불'은 뻘 혹은 모래의 옛말입니다. 경사가 완만하고 바닷물이 깨끗해서 가족 피서지로 인기가 높은 곳이기도 합니다.

     

    고래불하계휴양소를 지나면 우측 편에 나무데크와 벤치가 바다를 향해 놓여있어 잠시 그곳에 앉아 낭만을 만끽하기에 좋은 커플 여행 장소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북쪽 끝에는 커다란 조형물이 있으며 조형물을 배경으로 끝없이 펼쳐진 바다와 노을이 모래를 금빛으로 물들이는 곳입니다.

     

    고래불해변-한국관광공사
    고래불해변-한국관광공사

     

     

    그 외 볼만한 곳

    영덕풍력발전단지

    영덕풍력발전단지는 영덕읍 창포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에는 전망대, 신재생에너지 전시관, 영덕군해맛이 캠핑장, 어린이공원, 비행기전시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 가족 여행으로 좋은 장소입니다. 특히 해가 지면 영덕풍력발전단지의 경관이 장관을 이룹니다. 풍력발전기에 색색의 조명이 들어오고 바다에는 오징어 배의 불빛이 보입니다. 그리고 영덕해맞이공원의 대게 형상 루미나리에와 강축해안도로의 조명 터널까지 장관을 이루는 곳입니다.

     

    영덕풍력발전단지-한국관광공사
    영덕풍력발전단지-한국관광공사

     

    대소산봉수대

    조선초기의 봉수대인 대소산봉수대는 현재 우리나라에 잔존하는 봉수대 중 가장 뚜렷이 남아있는 봉수대입니다. 전망 역시 좋아 영덕 내륙이 한눈에 보이며 전방의 죽도산과 축산항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봉수대 옆에 전화기지국이 있어서 정상까지 차로 이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소산봉수대-한국관광공사
    대소산봉수대-한국관광공사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1박 2일 여행 추천지로 영덕 블루로드 해안도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크고 작은 항구와 소박한 마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러한 영덕 말고도 우리나라에는 가볼 만한 여행지가 많습니다. 그래서 국내 여행지로 가볼 만한 곳을 엄선하여 추천드리니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부산여행 추천코스!

     

    부산이 새로워졌대?

     

     

    ✳️ 서울여행 코스 여기 어때?

     

    서울여행 여기 어때?

     

     

    ✳️황매산 자연과 함께!

     

    황매산 캠핑 어때?

     

     

    ✳️ 광주여행 장미 보러 가자!

     

    광주여행 장미와 함께!

     

     

    ✳️ 광주여행 맛집과 함께!

     

    광주 하면 맛집이지!

     

     

     

    마지막으로 국내여행지로 빠지면 안 되는 제주도 여행코스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제주도에서 각광받고 있는 관광지역인 애월을 포함한 제주 서부지역과 유명한 여행지인 우도여행 코스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 제주 서부지역 여행코스 추천

     

    제주 여긴 처음이지?

     

     

    ✳️ 제주 우도여행 코스 추천

     

    우도 여행 여기 어때?

     

     

    출처 :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저자 유인태 외 5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