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 여행은 연휴뿐만 아니라 주말에도 다녀올 수 있는 우리나라 최고의 여행지입니다. 갈 때마다 새로운 제주도 여행지 중 각광받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애월을 포함한 제주 서부 여행입니다. 제주 서부 여행은 커플 여행, 가족 여행 등 어떤 여행방식이든 여행하기 좋은 코스입니다.
그래서 각광받고 있는 제주 서부 여행코스를 준비하였으니 간편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제주도 여행 꿀팁도 함께 준비하였으니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여행 추천코스
알작지 ➡️ 구엄포구 ➡️ 곽지과물해변 ➡️ 협재·금능 해변 ➡️ 월령리 선인장 자생지 ➡️ 신창해안도로 ➡️ 용수포구
알작지
제주도 하면 유명한 돌은 화강암이지만 알작지는 제주도에서 볼 수 없는 색색의 몽돌을 볼 수 있는 이색적인 장소입니다. 여기서 알작지가 무슨 뜻인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알작지 중 작지는 자갈의 제주도 방언으로 알작지는 마을 아래 자갈밭이라는 뜻입니다. 애월에서 신창 해안도로를 가기 위해서 제주시에서 일주도로(1132번 국도)를 타야 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여행에 앞서 가볍게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구엄포구
구엄마을은 원래 제주도에서 질 좋은 소금을 생산하는 곳으로 유명한 장소였습니다. 제주도는 갯벌이 없기 때문에 구엄의 너른 갯바위 위에서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명맥이 끊겼지만 갯바위 일부에 돌염전을 조금이나마 복원해 놓아 당시의 모습을 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염전을 사이에 둔 포구 끝에는 옛날 등대가 보여 더욱 아련한 느낌을 주는 곳입니다.
곽지과물해변
곽지과물해변은 갯바위 바깥쪽에 펼쳐진 태평양의 파도를 만끽할 수 있고, 갯바위 안쪽은 잔잔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곽지과물해변의 시그니처는 용천수입니다. 남탕과 여탕으로 구분되어 있고 마치 대중탕의 시원한 샤워기처럼 시원한 용천수가 콸콸 솟아납니다.
곽지과물해변 끝에는 제주의 숨은 비경으로 소문난 한담해변 산책로가 있습니다. 기암괴석, 야생초, 에메랄드빛 바다를 따라 이 길을 걸으면 진정한 제주도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협재·금능해변
협재해변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입니다. 푸르른 옥빛 바다와 끝에 걸쳐진 비양도의 풍경은 협재해변이 왜 제주도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불리는지 알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리고 해수욕장은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해상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변 승마, 패러세일링 등을 즐기며 협재해변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금능해변에서 길을 건너면 한림공원과 금능석물원이 있습니다. 금능석물원은 제주도에서 가장 유명한 돌 장인이 직접 만든 곳으로 제주의 신화와 풍습을 해학적으로 나타낸 곳입니다. 한림공원은 거대한 선인장, 무성한 야자수 등 아열대 식물이 우거진 산책로입니다.
월령리 선인장자생지
제주도에도 선인장이 자생하고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월령리 선인장자생지입니다. 월령리 선인장자생지는 천연기념물 제429호로 집에서 키우던 선인장이 번져서 생겨났다고 합니다. 왜 선인장이 자생했는지는 다양한 의견이 분분하지만 한국에서 유일한 선인장자생지로 해변과 어우러져 이국적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걷기 좋게 나무데크가 이어져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여름에는 샛노란 선인장이 꽃을 피우고 가을이면 보랏빛 열매를 맺는데 이것이 제주도 특산물로 알려진 백년초입니다.
신창해안도로
시크릿가든, 이웃집 원수 등 수많은 드라마와 CF를 찍은 곳으로 유면 한 신창해안도로는 하얀 풍차행렬이 이국적인 장소입니다. 싱계물공원에 가면 한라산과 제주바다를 보며 족욕을 즐길 수 있고 썰물때면 밀물과 썰물의 차이를 이용하여 만든 바닷가 돌담인 원담에서 보말고둥 등을 잡으며 바다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낚시를 좋아하는 분들은 밀물 때에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 포구마다 들어선 등대와 풍차등 제주의 자연바람과 경관을 느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용수포구
용수포구는 바다에서 조난당한 남편을 비통한 마음으로 기다리던 고씨 부인이 용수리 바닷가에서 생을 마감하고 그 후 신기하게 남편의 시신이 바다 위로 떠올랐다는 절부암 전설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이곳은 한국 최초로 김대건 신부가 한국인 사제 서품을 받고 첫발을 뗀 장소이기도 합니다. 중국 상하이에서 라파엘호를 타고 비밀리에 귀국하던 중 바다에서 표류하다 우연히 이곳에 도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를 기념해 바다가 훤히 내다보이는 자리에 김대건 신부 제주표착기념관이 세워진 곳입니다.
자구내포구
제주도에서 가장 아름다운 노을 자리로 유명한 자구내포구입니다. 자구내포구에 이르면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차귀도가 보입니다. 매의 모양을 한 차귀도의 부리모양에 해가 닿는 순간 왜 제주도 최고의 노을 자리인지 알 수 있는 장소입니다. 그 외에 가판에서 직접 구워 판매하는 오징어를 먹는 재미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추천 볼거리
생이기정길
제주올레 12코스의 최고 비경으로 손꼽히는 길입니다. 제주말로 '생이'는 새, '기정'은 벼랑을 뜻하는 말입니다. 이곳은 길 내내 수십 미터에 이르는 해안 절벽이 절경을 이루는 곳으로 길에서 바라보는 차귀도 또한 아름다운 풍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생이기정길은 자동차로만 다니기에는 아까운 곳으로 용수포구의 정자 쪽에 차를 세워놓은 후 이 길의 중간까지만 다녀와도 제주도 차 없이 여행하는 여행의 진미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수월봉
제주 서쪽코스 최고의 전망대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정상에 있는 정자에 올라가 전경을 보면 신창해안도로와 차귀도가 모형도처럼 보이는 장소입니다. 전망과 함께 바람과 파도에 깎여 이뤄진 해안절벽 역시 절경을 이루는 곳입니다.
제주여행 전 꿀팁정보
제주여행 가기 전 제주 관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주도내 행사일정, 여객선운행시간표, 항공정보, 관광지 요금 정보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니 제주 관광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확인하고 가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제주 서부 여행코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천드린 코스는 3월~11월까지 여행하시기에 좋은 코스로 아름다운 제주 서부로 떠나보시는 것은 어떠실까요? 그리고 제주 여행 코스로 빠지면 안 되는 우도 여행 코스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우도는 더 이상 말로 소개드릴 필요 없는 제주도 최고의 여행장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우도의 진정한 여행코스를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우도의 숨겨진 여행 코스를 준비하였으니 간편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주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는 숨겨진 여행장소가 많습니다. 가족여행, 커플여행 등 누구와 가도 좋은 여행장소를 엄선하여 추천드리니 간편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덕여행 블루해안도로 추천
✳️ 부산여행 코스 추천
✳️서울여행 코스 추천
✳️ 황매산에서 캠핑하자!
✳️ 광주여행 장미와 함께!
✳️ 광주여행 맛집과 함께!
출처: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저자 유연태 외 4인)
'여행 > 제주도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올레 한라산 제주도 여행 여긴 가야해! (0) 2024.07.02 한라산 탐방 예약시스템 예약 등정인증서 발급 방법 (0) 2024.07.01 제주도여행 우도여행하는방법 여기있어! (0) 2024.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