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이브코스는 시원한 바람과 아름다운 풍경이 있는 곳을 드라이브하는 방법과 즐길 수 있는 장소들을 거쳐가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드라이브코스는 2가지를 모두 잡을 수 있는 드라이브코스로 커플여행, 가족여행 어떤 여행코스로도 추천드리는 코스입니다. 알차게 준비하였으니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코스
서울 드라이브코스
서울숲 ➡️ 국립중앙박물관 ➡️ 북악스카이웨이~인왕스카이웨이 ➡️ 하늘공원·노을공원
서울숲
서울숲은 성수대교 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뉴욕의 센트럴파크, 런던의 하이드파크처럼 숲으로 가득 찬 쉼터입니다. 원래 이곳은 청계천과 한강이 만나 자주 범람하는 상습 침수지역이었지만, 숲으로 조성되면서 초등학생과 유치원생이 자주 방문하는 곳으로 거듭났습니다. 여름에는 바닥분수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면서 꽃사슴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도 가능한 가족여행에 좋은 장소입니다. 그리고 사과꽃과 벚꽃이 피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커플여행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피크닉 공원도 조성되어 있어 가족과 커플들이 도란도란 이야기하며 도시락을 먹을 수 있고 보행가교를 가로지르면 한강수변공원으로 이어져 자전거 여행을 하기에 좋은 코스입니다. 자전거가 없을 경우 방문자센터 옆 자전거 대여점에서 1인용 또는 2인용으로 자전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
국립중앙박물관은 우리나라의 역사를 알기 위해 반드시 한 번은 가볼 만한 곳으로, 우리나라의 귀중한 문화재들이 모여있는 곳입니다. 국보급 유물과 보물 15만여 점을 소장하고 있고 총 3층으로 이루어진 상설전시장은 중앙홀을 중심으로 서관과 동관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전시공간이 워낙 방대하기 때문에 관람 전 국립중앙박물관 리플릿 등을 통해 미리 계획을 짜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마치 전통한옥의 대청마루에서 풍경을 전망하는 느낌이 들며, 박물관 정면은 산과 N서울타워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을 나오면 거울못이 있습니다. 못 근처에는 고려시대 양식을 따른 청자정이 있어 한국 고유의 정서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수를 따라 걷다 보면 석탑 등이 전시된 야외전시장으로 이어집니다. 문화재를 감상하며 숲길을 걷다 보면 용산가족공원까지 산책할 수 있는 코스가 이어집니다.
북악스카이웨이~인왕스카이웨이
북악스카이웨이는 도시의 풍경과 그 위로 펼쳐진 하늘이 조화를 이루는 길입니다. 봄이면 벚꽃이 피고, 여름이면 녹색물결로 숲이 가득 차며, 가을이면 알록달록 물든 낙엽길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그리고 멀리서 보이는 숙정문과 성곽의 자태가 아름다움의 점을 찍는 곳이기도 합니다.
북악스카이웨이의 끝지점에는 창의문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곳은 일명 자하문으로 인조반정의 역사가 기록된 곳입니다. 이러한 창의문을 지나 인왕스카이웨이로 접어들면 시골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숲길이 이어집니다. 창의문 맞은편에는 청운공원이 있습니다. 이곳은 윤동주 시인의 언덕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는 서울의 전경과 남산의 풍광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인왕스카이웨이의 이리저리 휘어진 도로는 드라이브의 재미를 더하기도 합니다.
하늘공원·노을공원
하늘공원의 명칭은 4개의 테마를 품은 월드컵공원 중 가장 해발고도가 높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하늘공원 나들이의 재미 중 하나는 난지천주차장 입구에서 탈 수 있는 맹꽁이 전기차입니다. 맹꽁이 전기차는 편리함과 함께 재미까지 더해주기 때문에 하늘공원 나들이 할 때 타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늘공원의 또 다른 볼거리로 매 해 10월이면 열리는 황금빛 억색축제가 있습니다. 또한 풍력발전기가 돌아가는 아름다운 억새 오솔길은 멋진 풍경을 제공하는 곳입니다. 하늘공원 중앙에 자리한 하늘을 담는 그릇은 북한산과 남산, 63 빌딩, 행주산성, 한강 등이 한눈에 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노을공원은 월드컵공원 가장 서쪽에 자리해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공원 잔디밭에는 조각작품들이 설치돼 있어 함께 감상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그 외 볼거리
석파정
석파정은 원래 철종 때 영의정을 지낸 김홍근의 별장이었습니다. 석파정이 마음에 든 고종의 부친인 흥선대원군은 아들 고종을 이곳에 하룻밤 머물게 한 후 왕이 머물렀다는 이유로 석파정을 손에 넣은 곳으로 유명합니다. 서울특별시 유형문화재 제26호로 지정되어 있는 석파정은 원래 7채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었으나 현재는 안채, 사랑채와 같은 살림채와 정자 등 4곳만 남아있습니다. 그리고 석파정 아래에는 석파문화원에서 운영하는 서울미술관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서대문역사공원 내에 들어선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선열들의 자주독립정신을 고취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공간, 3.1 운동 직후 유관순열사가 투옥되어 숨을 거둔 지하옥사, 고문실, 사형장, 역사전시관이 들어서 있습니다. 서대문형무소역사관은 선조들께서 독립을 위해 피와 땀을 흘린 역사를 배울 수 있는 곳이기에 아이들의 역사교육에 좋은 장소입니다.
이 글을 마치며
오늘은 서울여행 및 드라이브하기 좋은 장소를 알아보았습니다. 서울은 우리나라의 수도이자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곳으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드라이브코스 및 국내여행을 계획하신다면 위에 소개드린 코스로 이번 연휴에 떠나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리고 서울 이외에 가볼 만한 여행장소를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추천드리는 모든 여행장소가 가족여행, 커플여행 등 어떤 여행으로 가도 좋은 여행장소입니다.
✳️ 영덕 블루해안도로 여기 어때?
✳️새로워진 부산 여행 코스
✳️ 광주여행 장미와 함께!
✳️ 광주여행 맛집과 함께!
✳️ 황매산에서 자연과 함께!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여행장소는 우리나라 여행장소로 빠질 수 없는 제주도입니다.
제주도에는 다양한 여행장소가 있지만 오늘 추천드릴 장소는 제주 서부지역과 우도입니다. 숨겨진 여행장소를 준비하였으니 마지막까지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주 서부지역 여행 코스
✳️제주 우도 여긴 처음이지?
출처: 자동차 주말여행 코스북(저자 유연태 외 4인)